글번호
866422

2024년 신년인사(2024.01.02)

작성일
2024.01.02
수정일
2024.01.02
작성자
교수평의회
조회수
74

존경하고 사랑하는 전남대학교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2대 교수회와 제20대 교수평의회, 4대 대학평의원회를 이끌고 있는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김재관 교수입니다. 지난 4개월 동안 교수회와 교수평의회, 대학평의원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42대 교수회는 교원 권익보호복지 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더욱 더 채우고, 계획한 일은 바로 실행하여 교수님들의 연구와 강의, 그리고 학생들에게 많은 열정과 마음을 다하실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개월 동안, 교수회에서 총 5번의 이사회를 개최 하였으며, 교권 보호와 관련한 의제를 다루었으며, 교수님들의 기쁜 소식과 안타까운 소식에도 마음을 터놓고 공감하는 교수회가 되기 위하여 낮은 자세로 임하였습니다.

또한 교수평의회와 대학평의원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통해 검토된 학칙 2건은 대학평의원회에 이관하여 심의를 마치었으며, 상임위원회, 운영위원회 및 본회의를 통해 심의한 규정 제정안 1건을 포함한 일부개정안 21을 원안 또는 수정하여 통과, 추가경정예산 편성 심의 등 의결을 완료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최선의 준비를 통해 출범하였으나, 아직 전남대 구성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두 담아내지 못한 스스로의 부족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대학본부, 교수회교수평의회대학평의원회가 합심하여 학교발전에 기여하도록 더 많은 땀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2024년에는 대외적으로 급변하는 대학의 환경에 대하여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며, 후반기에 예정된 22대 총장선거에는 훌륭하신 분을 모실 수 있도록 공정하고 정대하게 관리해 나갈 것을 말씀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관심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함께하는 전남대학교 교수회전남대학교 교수평의회전남대학교 대학평의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01. 02.

 

전남대학교 교수회장 전남대학교 교수평의회 의장 전남대학교 대학평의원회 의장


김재관 드림

첨부파일